국제
마치 거대한 '불 폭포'…中 도로 위 쏟아진 이것 깜짝(영상)
등록 2025.01.23 02:00:00 수정 2025.01.23 06:08:23
[서울=뉴시스]유화연 인턴 기자 = 고가도로에서 거대한 불기둥이 흘러내리는 충격적인 일이 벌어졌다.
지난 12일(현지 시각) 시나뉴스에 따르면, 중국 저장성 츠시 지역에서 식용유를 싣고 달리던 화물차가 대형 화재를 일으켰다.
화재는 화물차가 고가도로를 주행하던 중 갑작스럽게 발생했으며, 차량에 실려 있던 다량의 식용유가 함께 불타면서 거대한 불길이 고가도로 아래로 흘러내려 마치 '불 폭포' 같은 모습이다.
이 아찔한 사고는 당시 도로를 지나던 차량과 시민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으며, 촬영된 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빠르게 확산됐다.
당시 현장을 목격한 시민은 "갑자기 하늘에서 불길이 떨어져 내리는 걸 보고 너무 놀랐다. 즉시 차량을 멈추고 대피했다"고 말했다.
화재 발생 직후, 소방대원과 교통경찰이 즉시 현장에 출동해 화재를 진압했다. 다행히 이번 사고로 인한 인명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 저장성 당국은 "사고의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추가 조사를 진행 중이며, 유사 사고 방지를 위한 교통안전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식용유처럼 가연성이 높은 물질을 운송할 때는 안전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 "저렇게 큰 불기둥이 내려오니 얼마나 공포스러웠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