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음주단속 경찰 보더니"…터널 안으로 역주행한 트럭의 최후(영상)
등록 2025.01.11 01:40:00 수정 2025.01.11 07:08:24
[서울=뉴시스]유화연 인턴 기자 = 싸이카(경찰 오토바이)로 신속하게 쫓아가 음주 운전 차량을 검거한 경찰이 화제다.
10일 경찰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에 따르면 경기 북부 남양주시에서 음주단속 중이던 경찰관은 눈치를 살피다 음주 운전 현장을 이탈하는 수상한 트럭을 발견했다.
트럭은 계속 역주행을 진행했고,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상황에서 대기 중이던 싸이카 요원들이 트럭을 쫓아갔다.
트럭은 역주행으로 터널까지 진입했다. 맞은편 승용차들이 다급히 비상등을 켜기도 했다.
다행히 맞은편 차들을 비껴갔지만, 언제 사고가 날지 모르는 아찔한 상황이었다.
싸이카 요원들은 신속히 추격하며 정차를 명령했지만, 트럭 운전자는 이를 무시하고 계속 도주했다.
싸이카들이 측면과 후면을 둘러싸자 운전자는 골목길로 도주했는데, 결국 막다른 길에 다다랐다.
운전자는 혈중알코올농도 면허 취소수치였으며,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현장에서 검거됐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경찰관님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검거해서 다행이다" "남에게 피해 없이 경찰관의 빠른 대응과 검거 무지 감사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