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본문바로가기 풋터바로가기

정치

유승민 "이재명, 대통령 되면 나라 위험…내가 후보돼야 이겨"

등록 2025.01.22 14:50:10 수정 2025.01.22 15:35:33

유승민, 조기 대선시 출마가능성 시사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대장동 배임 및 성남FC 뇌물 의혹'과 관련 65차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25.01.2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22일 "내가 후보가 돼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이길 수 있다"며 조기 대선 시 출마 가능성을 내비쳤다.

유승민 전 의원은 이날 공개된 MBN 유튜브 채널 '나는 정치인이다'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 결과에 따라 조기 대선을 치르게 될 경우 출마를 고려하는지 묻는 질문에 "나는 늘 대선에 도전할 꿈을 갖고 있던 사람이고 버리지 않았던 사람"이라며 이같이 답했다.

그는 "내게 출마 여부를 묻는 것은 필요 없는 질문이다. 다만 출마 선언은 탄핵 심판이 되는 것을 봐야 한다"며 "탄핵 심판의 결론도 안 났는데 벌써 손들고 '나 출마한다'고 하는 것은 야당이면 모르겠지만 최소한 여당에서는 그러면 안 된다"고 했다.

이어 "당원과 국민의힘 지지층에 약하다는 게 경선 통과의 최대 어려움"이라면서도 "내가 후보가 돼야 이 대표를 이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만약 이 대표에 대한 확정판결이 안 나서 이 대표가 민주당 후보로 나와 대통령이 된다면 나라가 얼마나 위험해질지에 대해서 문제의식이 누구보다 분명하다"고 했다.

그는 "저는 25년째 정치를 해오면서 단 한 번도 부패나 이러한 문제에 걸려본 적이 없는 사람"이라며 "제가 후보가 돼야 이재명을 이기고, 정권을 교체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권창회 기자 =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에서 정치 리더의 조건 특강을 하고 있다. 2024.05.09. [email protected]

이와 함께 '민주당에서 대선 후보로 제3의 인물이 나올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는 "거의 없다고 본다"며 "지난번 총선 때 '비명횡사'(비명계 학살) 해서 자기 정적들은 잔인하게 다 제거했지 않았느냐"고 지적했다.

유 전 의원은 "만약 (이 대표에 대한) 대법원 확정판결이 나기 전에 조기 대선이 치러지면 제가 보기에는 이 대표는 2심에서 선거법이든 위증교사든 유죄가 나와서 피선거권이 박탈되는 죄가 나오더라도 이 양반은 대선에 나올 사람"이라며 "그 정도로 민주당은 아예 씨를 말려놨다"고 말했다.

최근 국민의힘 지지율 상승세에 대해선 "독약 같은 여론조사"라며 "그 여론조사를 보고 국민의힘이 보수 정치가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우리가 믿는다면, 그것만큼 위험한 길이 없다"고 꼬집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유승민 "이재명, 대통령 되면 나라 위험…내가 후보돼야 이겨"

등록 2025.01.22 14:50:10 수정 2025.01.22 15:35:33